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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도로공사와 김포시에서는 김포영사정 IC 연결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김포한강로 IC와 수도권제1순환선을 연결하는 도로로
2022년 7월 지역 주민들에게 사업추진 계획을 설명회를 통해
추후 노선및 구조물 설치 계획및 운영방안등을 설명했습니다.
위치 :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일원 김포 한강로
규모 : 2.04Km 총연장 도로폭 8.1m편도 1차로
개소 : 2개소 하이패스IC연결램프
총사업비: 377억원
김포시에서는 교통인프라구축 계획으로 극심한 교통체증구간인 신곡 사거리의
교통량을 해소 방안으로 영사정 IC연결로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김포한강로를 통해서 수도권제1순환선 판교방향으로 연결되는 진입로
수도권제1순환손을 통해 김포한강로 김포방향으로 연결되는 진입로
총 2개소의 진입로가 신설되는 사업입니다.
2015년부터 추진해온 김포영사정 IC 연결로 사업은
2019년 9월 국토부와 한국도로공사의 타당성평가협의 완료로
2020년 4월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에 착수 하였습니다.
최근인 2022년 6월에 기본 및 실시설계 완료 되었습니다.
2023년 상반기 착공 시작
2024년 12월 공사 준공
김포한강로를 통해서 서울로 출퇴근하는 지역주민의 교통편익을
제공하고 국도 48호선의 포화된 교통량을 분산하여 신곡사거리의
극심한 교통 체증을 해소가 목표인 사업입니다.
신곡사거리의 교통량이 분산되는 효과와 김포한강로와
수도권제1순환로를 이용하는 지역 주민들의 교통이용 하는
시간과 거리들이 단축되어 교통 체제 개선에 크게 기대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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