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여 ~
연평도 공무원 월북이라고 했던 정부는 결국 문제가 심각해졌네요
정부는 억울하게 돌아가신 분의 자녀들을 위해서라도 그냥 묵과할 수는 없는 상황같습니다 ~
두번다시 이런일이 일어나서는 안되지요 ..
오늘은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소식을 전해 드릴께요 ~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 위치는요~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서 금천구 독산동가지 이어지는 구간으로 성산대대교 남단에서 금천 IC 까지 10.33km 연장 하는 지하터널로 공사되는 사업 |
서부간선도로는 교통정체가 심각한데요 새벽시간 몇시간을 제외 하고는
상시 막히는 구간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10km구간을 통과시 1시간까지 소요되곤 합니다.
서울시에서는 극심한 상습정체구간인 서부간선도로를 해결하고자 대책을 냈는데요~
도로를 확장해서 공사하는것이 최우선적인 대책입니다만,
교량과 교각등을 정리 해야 하기에는 동반되는 문제가 심각해서
결국은 서부간선도로를 지하화와 일반도로 친환경 공간조성화 건설로 나뉘어 공사하는것으로 하였습니다.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 진행 현황"
- 총 사업비 : 5,200억원 { 서울시 1,380억원,민간사업자 3,820억원}
- 총 연장 : 10.33km
- 위 치 :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금천구 독산동
- 착 공 : 2016년 3월 1일 착공
- 개 통 : 2021년 2월 개통 예정
지하 80m로 왕복 4차로 도로가 신설되게 되는데요~
1개의 나들목과 1개의 지하 영업소가 생깁니다.
높이 제한이 생기므로 화물차들과 버스등은 이용하실수 없습니다.
위로 지상구간은 일반화 도로로 변경이 되는데요 제한속도가 40~50km로 제한이 될수 있습니다.
지상구간에는 간선 및 순환버스 노선이 새로 생겨 주변 지역분들의 새로운 교통개선 대책으로 해결이 되리라 봅니다 .
앙양천과 연결되는 친환경공간이 조성이 되며 이에따라 주변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이 기대가 됩니다~
자전거 도로와 산책로를 좀더 확장조성이 됩니다.
서부간선지하도로 민간사업자 건설 1,2공구 현황
1공구 | 서울시 영등포구 선유로43길 19 도로연장: 5.19KM,터널 : 4.049KM |
2공구 |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1 도로연장: 5.136KM,터널: 3.808KM |
금천IC에서 성산대교를 이용해서 출퇴근 하는 분들은 기본이 30분 이상이 소요되었는데요
서부간선도로 지하하 도로 신설로 교통이 분산되기에 10분대로 이용이 가능해지리라 봅니다.
또한 서해안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화물 물류차량의 교통수요도
분산으로 도로교통 개선이 예상이 되네요~
2021년 2월이 개통예정입니다만..
정부에서 2차 재난 지원금 지급등으로 많은 지출이 되었지요~
그에 따라 정부 지원이 들어가는 사업자금에도 예산이 절감되는등에 문제가 생기고 있습니다.
월드컵 대교와 비슷한 시기에 서부간선도로지하도로가 개통이 될듯 합니다.
꽉 막힌 도로에서 아침 저녁으로 보내기는 정말 곤욕입니다 ~
그 시간을 피해서 미리 나가거나 정체시간을 피해서 퇴근을 하곤 하지요 ~
도로위에서 헛시간을 보내지 않고 원활하게 출퇴근길이 편안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감사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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