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빠르면 내일 부터 2차 재난 지원금이 지원이 된다고 하는데요
정부에서는 명절전에 지급하려고 노력하는것이 보이네요.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정부의 지원금이 없는것보단 나은것 같습니다 .
물론 다 ~우리들이 냈던 세금에서 돌려 받는것이지만요 ...
오늘 평택~익산고속도로 소식을 전합니다 ~
평택~익산고속도로 국토 제 17호선으로
위치: 경기도 평택시 안중읍 삼정리 에서 충청남도 부여군 규암면 노화리와
전라북도 익산시 왕궁면 구덕리 연결하는 도로입니다.
왕복 4차로에서 6차로 도로건설됩니다.
시속 100~120km/h
평균 100~120km/h이나 일부 구간인 인주분기점에서 익산분기점의 설계속도는 120km/h입니다.
" 평택~익산고속도로 사업 개요 "
총연장 | 137.7km 지선(5.7km 포함됨) |
총사업비 | 2조 6,694억원 |
착공 | 2019년도 12월 10일 {평택 부여구간 94.3km} 2029년도 {부여익산구간 43.3km} 착공예정. |
개통 | 2024년 12월 평택부여구간 1구간 개통 |
제2서해안고속도로의 건설 계획으로
민간사업자의 노선영장 요청으로 익산까지 연장이 되는 고속도로인데요
2015년 5월 서부내륙고속도로(주)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이 되어서
2019년 12월 본격적인 착공에 들어가 건설을 하고 있습니다 .
1단계구간 지역은 충청남도 부여,청야으예산,홍성,아산,경기도 평택.
2단계구간 지역은 전라북도 완주와익산,충청남도 부여.
" 분기점과 나들목 현황(본선 지선포함) "
분기점 | 익산분기점,부여분기점,예산분기점,인주분기점,현덕분기점,포승분기점. |
IC | 동익산IC,함열휴게소IC,부여IC,청양IC,의좋은형제휴게소IC,예산IC, 인주IC,평태호휴게소IC,안중IC,포승IC. |
BTO사업방식으로 준공과 동시에 시설 소유권이 국가와 지자체에 귀속되며,
사업시행자가 일정기간동안 시설관리 운영권을 인정하는 방식의 사업방식으로 운영됩니다 .
서해안고속도로의 상습적인 교통정체를 해결하고자 평택~익산고속도로가 신설되는 것이고요~
충청남도쪽의 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의 통행분산하여 정체 해소
개선대책 고속도로로 1구간인 평택부여구간이
먼저 착공이 되며 ,부여익산구간은 2029년 착공이 계획입니다 ~
경기도와 충청남도 .전라북도 등 3개의 도시를 연결하게 되는데요.
경기도와 충청남도 .전라북도 등 3개의 도시를 연결. 평택,아산,예산,홍성,부여,익산,완주등의 지역 통과 . |
평택익산고속도로의 개통으로 수도권과 호남서부 경로를 이용하는
분들의 교통이용시간이 많이 단축이 될것이라 예상이 되는데요~
천안~논산간의 고속도로 그동안 교통환잡이 완화되어 교통의 흐름이 개선될 것이라는 기대 입니다 .
또한 ,
서울문산간 고속도로와 문산도라산고속도로가 연계되어 나중에 통일을 대비한 주요 간선도로의 역할을 할듯합니다.
5조 3천억원의 생산유발이 되는 효과가 기대가 되며,3만 8천여명의 고용창출에도 예상 되는 사업으로
지역경제활성화에 한 몫하기라 기대가 큽니다 .
현재 청양군에서는 마을을 관통하게 되는 공사를 중단요청하는 시위를 벌이고있는데요
성토를 지면에서 10~15M높이로 쌓아놓고 진행하는 방식으로
주민들간의 단절과 환경피해가 막대하다고 반발하고 있다네요.
일부구간이지만 민간주택과 도로와 너무 근접한것도 문제며 대형화물차량등의
잦은 이동으로 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기 때문입니다 .
성토의 높으로 통풍이 원활하지 않아 농작물의 피해도 속출하고 할것을 우려하고 있는데요~
성토의 조건으로 교량설치를 구간영장으로 마무리 되었다는 공사측과
주민들의 의견이 좁혀지지 않고 있어 갈등을 빚어 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원만히 해결이 되어 조속히 공사가 진행되기를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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