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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소식

GTX -A 노선 철도차량 출고 소식

by 비글이네 2022. 12.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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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2월 19일 국토 교통부에서는 GTX-A 노선 철도 차량 출고를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 하였다고 합니다.

GTX-A 노선 철도 차량 출고
(파주 ~동탄 24년부터 순차 개통 )

국토부자료

GTX-A 노선 철도 차량 개요 
규모: 8칸 1편성
최고속도: 180km/h
운행: 1회/1,000여명이상 

GTX-A 노선 철도 차량은 현재 운행중인 지하철의 최고 속도 80km/h 보다 두배 더 빠른 속도인 

180km/h로 운행을 할수 있다고 합니다.

총 8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21년 10월부터 제착을 시작하여 현대로템(주)에서 

주최로 제작하였고 2022년 12월 19일 출고 차량 기념을 하였습니다.

현대로템자료

GTX-A 파주 ~ 일산 ~ 삼성 ~ 동탄  총 11개소 정거장
장거리 출퇴근 교통 부담 완화 기대 

현대로템자료

GTX-A 노선은 수도권의 북서부지역과 남부에서 서울역과

삼성역등을 통해서 서울 중심까지 연결하는 광역금행철도사업으로

수도권 지역 누구나 30분대로 출퇴근 가능할수 있도록 진행되는 철도 사업입니다.

막대한 사업비가 투자되는 사업임으로 GTX-A 노선뿐만 아니라 B,C,노선등 공사가 한참 진행중에 있습니다.

국토부자료

지하 40M터널공사를 진행하는 사업으로 서울 도심한폭판을

지나는 공사이기에 지역 주민들의 소임및 진동을 극 최소화

하기위하여 TBM공법을 이용하여 작업을 진행중입니다.

지하철보다 더 빠르게 이동이 가능한 광역급행철도로 경제적으로 생산유발 효과도 기대가 큰데요 

고용창출은 19만명,이산화탄소 배출감소는 무려 약 44만톤이 감소될것으로 예상합니다.

국토부자료

TBM 공법으로 안전 시공

TBM공법(Tunnel Boring Macginc) : 기존방식이였던 폭약을

사용해서 발파하여 소음과 진동의 원인이였던 방식과 다르게

회전 커터를 이용하여 터널 전단면을 절삭하고 파쇄하는 방식으로 굴착을 하는 기계 공법을 이용합니다.

공사 현장

  GTX-A 노선 개요 
▶ 위치: 파주 ~ 일산 ~삼성~동탄 
▶ 규모: 82.1km
▶ 정거장: 11개소 
▶ 총 사업비: 5조 5,960억원
GTX-A 노선 차량 
총 20편성 160량 운행 
수송능력: 100%→ 1편당 1,090명 이용가능
수송능력: 130%→ 1편당 1,294명 이용가능

현대로템자료

2024년도 상반기에는 수서에서 동탄까지 개통을 예정ㅎ하고 있으며,

2024년 하반기에는 파주에서 서울역까지 개통을 예정합니다.

GTX-A 노선 전구간은 최종 2028년도에 개통을 예정하는데요.

국토부자료

최종 파주에서 동탄까지 이어지는 전구간 개통은 국토국토부에서는

늦춰지지않게 진행을 하겠다고 수차례나 발표를 했었습니다만

과연 2024년 까지 원만히 개통이 될지는 아직 모르는 상황이기에 기다려봐야 알듯 합니다.

공사 현장

현대로템(주) 창원공장에서  GTX-A  출고 차량은 최첨단 기술을 적용하여 제조가 되었으며

기존우린 나라 고속열차 30년이 넘는 기술 및 노하후가 적용이 되었습니다.

국내 최초 KTX 단문형 출입문 적용

국토부자료

속도가 빠른 만큼 터널에서 소음을 최소화 하기 위하여

국내 KTX에서 적용되고 있는 단문형 출입문을 설치 합니다.

또한 열차 상부에 카메를 설치 하여 선로 및 전차선의 이상여부를

파악할수 있도록 인공지능 기반 시스템을 통해서 모니터링을 합니다.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출입문에 장애물 감지 체계를 이중으로 적용하여

그동안 문제가 되었던 끼임 방지를 할수 있으며 

열차 안에는 공기정화장치가 부착되어 실내에서 깨끗한 공기로

이용객들의 친환경적이고 위생적인 열차로 운행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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