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에서는 3차 재난지원금을 추진중이지요
자영업자들을위한 지원금을 확대 하고 임대료까지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 한다고 합니다.
정부의거리두기 단계로 자영업자들은 문들 닫아야 합니다.
허나 임대료는 그대로 내야 하는게 현실이지요
소득이 없는데 임대료를 내라 ...건물주의 입장에서도
임대수익이 있어야 대출상환이며 관리비가 나갈텐데
아주 안받기도 힘들다는 입장이라고 합니다.
임대료를 정부에서 지원하게되면 예산확보가 큰 문제이지 싶습니다.
쉽사리 결론은 못내리는 3차 재난지원금이 어떻게 나올지 기다려 봐야 알겠지요
과연 소상공인만 지원해주는게 답일까요?
오늘은 호남고속철도의 2단계공사 연내 착공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국토부에서는 호남고속철도 2단계는 광주 송정에서 목포노선으로
무안공항을경유 하게 됩니다.
1개의 무안국제공항역도(가칭) 신설이 되는데요
호남고속철도2단계의개통으로 국제공항의 역할을 톡톡히 할것으로 기대가 큽니다 .
현재는 가칭으로 무안국제공항역이지만 조감도 및 역 명칭이 변경될수 있습니다.
호남고속철도2단계 건설 개요 |
|
위치 | 고막원 ~임성리 구간 |
총 사업비 | 2조 3,877억원 (국비 50% + 철도공단50%) |
규모 | 44.1km ( 1,3,6,7공구 : 25.4km 구간 착공 ) 1개 정거장 1공구-(주)포스코건설 3공구-두산중공업(주) 6공구-현대엔지니어링(주) 7공구-삼부토건 |
착공 | 2020년 |
개통 | 2025년 |
총 7개의 공구중에서 4개의 공구가 시공사가 선정이 되어 먼저 착공을 하게 됩니다.
나머지 구간 2,4,5공구 17,7km 구간은 2021년도에 착공을 합니다.
호남고속철도2단계인 고막원 목포간 건설사업이 완성이 되면
" 용산,수서에서 목포까지 두시간 10분 소요 "
무안공항을 경유 하게 되는 호남고속철도 2단계는
경부와 호남선의 고속철도 구축망이 완성되는것이며
국제 공항으로 무안공항이 인천공항처럼 더욱더 활성화될것을 기대 합니다,
또한 전라남도 지역의 경제 발전에도 크게 기여 될듯 합니다.
또한 KTX 인천발 직결되는 사업도 진행하게 되어습니다.
인천발 KTX공사 추진 개요 | |
위치 | 수인선,경부고속선 연결 사업 일원 인천,안산,화성지역 KTX연결 |
총 사업비 | 4,238억원 (신설 국비 50% + 철도공단50%) |
규모 | 7.38km(기존선로: 1.23km, 신설 : 6.15km) 두산건설 (주) |
착공 | 2020년 |
개통 | 2024년 |
인천발 KTX 직결되는 사업은요
인천과 안산,화성지역분들은 KTX를 이용하려면
서울쪽으로 나와서 이용을 하셔야만 했었습니다.
지역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기존의선로를 개량하고 새로 신설 하는 사업을 동시에
추진을 하며 기존 선로는 국비로 신설은 국비와 철도공단에서 반반나뉘어 사업비를 부담합니다.
" 인천 송도에서 부산까지 2시간 20분 소요 "
" 인천 송도에서 목포까지 2시간 10분 소요 "
수원발 KTX공사 추진 개요 | |
위치 | 경부선,수도권고속철도 연결 |
총 사업비 | 2,772억원 (신설 국비 50% + 철도공단50%) |
규모 | 9.99km(기존선로: 0.57km,신설: 9.42km) (주)한화건설 |
착공 | 2020년 |
개통 | 2024년 |
" 수원에서 부산,목포 까지 2시간 10분 소요 "
전국적으로 철도 공사가 많이 진행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이용자들의 편의를 제공하고 고용유발 효과를 엿보이는 호남고속철도 사업은요~
7조 2,084억원의 생산유발이 기대가 되며,
6만명이 넘는고용효과도 기대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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