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가 이렇게 빨리 가네요~
점심 시간입니다 ~
맛있는 점심 드시고요~ 남은 하루 오후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제2경춘국도 소식도 함께 전해 드릴께요~
제2경춘국도는 서울특별시와 강원도 양양을 이어주는
서울양양고속도로와 남양주.가평을 지나 춘천까지 연결하는 경춘로의
교통정체를 해소하고자 신설되는
제2경축국도도로 입니다~
서울양양고속도로와 경춘로를 확장할수 없기에
가평군을 통해 금남 ic에서 춘천까지
현재 자동차 전용도로를 신설하고 연장하는 도로건설입니다~
제2 경춘국도는
남양주시 화도읍 금남리~가평군 설악면 화곡리~
가평군 가평읍 이화리~춘천시 서면 안보리까지
33.7㎞ 구간이며, 4차로로 진행되는 도로 입니다~
제2경춘국도 노선안을 놓고 해당 지자체에서 의견이 대립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각 지자체별로 노선안을 신규로 제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경기도 이재명지사는
남양주시 화도읍 금남 JCY에서
가평군 청평면 대성리 ~상면~생색리~ 북면을 지나서
춘천시 서면 안보리까지 연결하자고 의견을 내놓았구요~
도로 길이가 총 35.4km
총 사업비는 9,100억원을 예상합니다~
노선을 변경하게 되면 1,715억원의 비용이 절감된다고 합니다~
국도 37호선과 국지도 98호선의 연결하는 노선인데요
이렇게 노선이 변경되면 서울 및 경기 북부쪽 에서
제2경춘국도로의 진입경로가 훨씬 수월하다는 입장입니다~
가평군에서는 긍정적인 검토를 답하였고.
예타면제사업으로 선정된 사업이니만큼 노선 변경은 쉽지 않습니다~
설계변경 또한 어려운 문제인 만큼
지역 주민들의 민원들을 고려하고 의견 수렵하여,
원주지방국토관리청에 정식 건의한다고 합니다~
2022년 착공을 목표로 진행을 하고요~
춘천시의 예타면제사업으로
춘천시는 기본설계가 용역중에 있으므로 따로 이견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각지자체에서 내놓은 노선안으로 변경이 가능할지 귀추가 주목되는데요~
춘천시의 원안대립과,경기도와 가평의 변경안이
과연 받아들여 질지 국토교통부 원주지방국토관리청의 결단을 기다려 봐야 할듯 합니다 ~
극심한 교통정체를 해소하고자 진행되는 만큼
노선이 하루 빨리 정리가 되어
제2경춘국도가 착공되기를 바라며,
지역경제발전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감사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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