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침에 매미가 창문에 붙어 한참을 울다가 가더라고요~
덕분에 기상을 했지요~
낮은 층이 아님에도 매미는 멀리도 날아 오르네요~
매미소리에 오늘을 더울려나 하고 밖을 보니 살짝 부슬비가 내리고 있었어요~
이제 우산은 필수품으로 들고 다녀야 하는가 봅니다~
오늘은 서해선 복선전철 홍성~송산 개통 소식을 전해 드릴께요~
장항선 홍성역과 이어져 익산에서 전라 .호남선은 직결 연결되고
경기도 화성시 송산에서 연결하여
신안선과 원시 ~소사 ~대곡 신설 하여
경의선에 직결 연결됩니다 ~
서해안 남북종단 간선 철도망이 구축되고
경부선의 철도노선을 늘려 수도권으로 우회하자고 만드는 신설 철도 입니다 ~
위치는 충청남도 홍성 예산 당진 아산
경기도 평댁 화성시가 해당이 됩니다 ~
6개소를 신설 하고 기존에 홍성역은 활용을 합니다 ~
송산차량기지도 신설되고요~
90,010m 구간이며
총사업비는 4조 667억원이였으나 4조 1,121억원으로 454억원 증감이 되었습니다 ~
2014년 12월 공사를 시작으로 2022년 10월 계통이 예정입니다 ~
추가로 당진시에서는 "당진 지중송전선로"가 신설되었습니다~
연장은 4,357m이고 면적은 4,095㎡ 입니다 ~
화성시에서도 역사의 일반 철도 구간을 조금씩 증설 되었습니다 ~
이는 철도 차량운영에 필요한 화성전철변전소 및 송전선로 3,664㎡ 면적이 추가로 신설됩니다 ~
송산에서는 소사~원시~소사선과 신인산선을
이용하면 30분내 서울 집입이 가능하리라 봅니다~
24년 개통예정인 신인선을 연결해서 이용할지
환승을 해서 이용할지 지속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처음 공사계획대로 진행하면 직결연결이 맞는데요 ~
직결연결에 많은 애로사항이 겹친다고 합니다~
직결 연결시 서해선복선전철이 완공이 되면
서울에서 홍성까지 50분까지 소요 된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
제2외국순환도로 시흥평택고속도로등의 교통이 편리해져
더욱더 빠르게 수도권에 진입이 될듯합니다~
기존 장항선을 이요해서 서울까지 진입은 2시간 가량 소요가 되었었습니다 ~
시속이 250km나 되는 고속전철철도 (EMU-250)입니다.
기존의 철도 보다 1.6배가량 빠른 속도라고 합니다~
현대로텀에서 개발한 국산고속열차이며 각 객차에 동력원이분산 배치되는
동력분산식인 고속열차입니다~
기존에는 앞과 뒤에 운전실객차가 있었지요~
기존 열차가 고장나면 운행이
멈추어서 수리를 기다렸던 반면 이번 동력분산식 고속열차는
고장난부분 개착를 제외 남은 객차가 운영될수 있음에
긴급 상황 발생시 대처가 가능해졌습니다~
서해선 복선 전철이 개통이 되면
교통의 접근성이 편리해지고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것이며,
인구가 증가 함에 따라 주변 지역발전도 당연히 따라 오게 되겠지요?
서해안쪽의 지역관광발전과 산업단지개발로 더욱 발전 하리라 생각되고요
또한 서해선 복선전철로 국가 철도망의 구축을 완성하여
철도 산업이 교통수단의 중심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2022년 개통을 눈에 앞에둔 서해선 복선전철 홍성~송산 철도 사업이
공사가 안전사고 없이 마무리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감사 합니다~
'부동산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하철 3호선 "파주운정신도시" 연장 !! (0) | 2020.08.02 |
---|---|
대구 4순환도로 2021년 개통이 눈앞에 !! (0) | 2020.07.31 |
제2경춘도로 노선변경??가능할지? (0) | 2020.07.28 |
GTA-A3 공구 공사 현장을 가다 ~2024년 개통이 눈앞에 !! (0) | 2020.07.28 |
당진~대산 고속도로 2024년 개통 ?? (0) | 2020.07.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