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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소식

익산~대야 복선전철 개통 & 군장산단 인입 철도 개통 소식 !!

by 비글이네 2020. 12.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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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

결국 우려했던 일이 터졌습니다.

코로나19확진자 수가 950명입니다.

온나라가 멈춤을 해야 하는게 맞지 싶습니다.

어쩌면 좋습니까..

나라에서는 어디서든 검사를 하면 무료입니다라고 했지만

일선 병원에서는 아니다 10만원에서 15만원선까지 검사 비용을 청구 합니다.

비용부담으로 검사를 못하는 사람들도 있다고 합니다 ! 시급합니다 보다 적극적인 대처로 

모든사람들이 언제든 선별진료소를 통해서 검사를 받을수 있어야만 합니다.

하루를 착착함으로 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군장 국가산업단지 인입철도 사업으로  

전라북도 군산시 오식도동 군산항역에서 

장항선 신 대야역까지 연결하는 복선전철 개통이 개통됩니다. 

 

인입철도란??

종이,철강,석탁자원과 컨테이너등의 품목을 산단과 항만에서

수송할수 있는 간선철도로 연결해주는 철도 

kbs뉴스보도자료

 

군장 국가산업단지 인입철도 사업  및 복선전철 사업 



위치  대야역~ 군산항역 (인입철도) 28.6km
익산~ 대야 (복선전철) 14.4km
착공 2012년 12월  -
총 사업비 6,167억원 익산~대야 ( 4,946억원)
준공 2020년 12월 10일  -

"2020년 12월 10일 개통 " 

국토부 

 

2012년 착공을 시작으로 8년동안의 공사기간을 거쳐 

2020년 12월에  마무리 되어 개통됩니다.

 

인입철도 사업은 대야역~군산항역 총 28.6km연장 구간으로 

군산항정가장으로 화물운송 기능을 이전하였으며,

주요 수송품목인 종이와 석탄 컨테이너등을  부산과 광양 등으로 물류를 수송하게 됩니다.

 

국토부

 

복선전철 익산~대야는요

총 연장 14.63km구간으로 

대야역은 군산시 ㅣ대야면 산원리 248-4번지 일원으로 신축되어 개통됩니다.

선로 용량을 대폭늘렸습니다.

기존 일일 23회  ☞130회/日 증가 

 

국가 철도망 구축 계획에 따라 

국가철도망구축 안내도 국토부

2024년 개통목표로 진행중인

서해안축주요간선망 구축 사업중

장항선 복선전철 1단계 개통이 되는것입니다.

서해안축 노선도는

" 전라선 → 군산선 → 장항선 → 경부선 "연결되는농선의주요간선망입니다.

국토부에서는 서해선축에 준고곡열차를 투입한다고 하는데요 

준고속열차(EMU260 : 시속 최대 260Km 동력분산식 열차로

전체 차량을 객차로도 이용이 가능하여 수송과 가속과 감속성능이 뛰어납니다

또한 중간에 장애가 발생했을시 정상적으로 운행이 가능한 열차입니다.

 

준고속열차 모습 

서해안축 간선철도망은 총 118.6km가 연장되는 사업으로 

2021년도 대곡~소사선 과 장항선과 

2022년도 장항선과 서해선 이 계통을 목표로 사업이 진행중에 있습니다,

20204년도 전구간을 완성한다는 목표로 진행중에 있으며

 완공이 되면 서해 지역주민들이 수도권으로 보다 빠르게 진입할수 있으며

물류및 교통비 절감 등의 경제활성화에 크게 이바지 되는 사업입니다.

서해안축노선도 국토부 

익산 ~대야 복선전철 개통에 힘입어 

장항선 전철화 사업을 2024년도 완공하는 목표로 추진합니다.

 

장항선 신대야역 업무 개시를 진행했고

상행선 하행선 하루 16회 운행합니다 

이중  상행선은 4회 ,하행선은 5회 정차 운행 하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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