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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소식

수도권 순환철도 교외선 재개통 확정 !! 2024년도 개통 목표 추진 !!

by 비글이네 2020. 12.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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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요즘들어 실손보험료에 관한 뉴스가 많이 나오더라고요 

자동차 보험처럼 사고처리로 보험금이 올라가는것처러

실손으로 보험비를 많이 받은 사람일수록 보험금이 더 올라가는것으로 개편이 된다는건데요 

내년보터 실손이 나오는 상품에 해당이 된다고 하네요 

매달 일정 보험료를 내는건 언제 어디가 아플지 모르니 병원갈일이 없어도 

그금액은 꼭 내야 하는데 치료를 더 받았다고 더 내라는게 말이 되나요?

1년간 비급여 항목 없을시 5% 할인해 준다고 하네요 

취지는 보험을 활용한 적이 없는 사람도 전체적으로 인상 조치 되어 부담이 되었으니 

사용한 사람만 차등을 둬서 내게한다는건데요.

내년부터 실손 보험 잘 알아보시고 가입하셔야 할듯 합니다.

오늘은 경기도 교외선 재 개통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교외선


위치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능곡역~ 의정부역까지 연결된 철도 노선
개통 1963년도 8월 20일 
총 규모  31.9km
운행 중단 2004년도 

교외선 노선도 국토부 

활발하게 운행을 시작했던 교외선은 

1963년도 개통을 시작하여

서울외곽으로 순환하는 관광의목적으로 교외선이 개통이 되었는데요 

세월이 흘러 각종 철도 사업이 발전함에 따라 

수도권의 전철이 점점 느러나고 실제로 이용하는 분들이 크게 감소 하게 된 노선의 철도 입니다.

아무래도 이용자들이 없으면 적자가 나기 마련이지요 

뭐든 자금의 순환으로 운영이 되야 하는데 

점점 줄어드는 상황에 부득이 운행을 중단할수 밖에 없었습니다

외곽으로 군대들이 많이 배치 되어 있던 만큼

현재는 2004년도 중단후 화물 또는 군용으로만  간혹 운행이 되었다고 합니다.

현재는 교외선 폐선된곳에서 사진을 찍는걸로 사람들이 줄을서서 찍고 한다고 합니다.

 

교외선 노선도 국토부

죽었던 교외선을 다시 살리고자 

경기도와 고양시,양주시,의정부에서 합심해서  

교외선 조기 개통과 복선전철화  업무 협약실을 체결하는등의 노력을 했는데요 

2019년도 9월 협약식을 거친후

2024년 대곳 소사선의 개통시기에 맞춰서 

교외선을 운영재개한다는모교입니다.

업무협약식체결 경기도

" 2024년 재운행 목표 20년만에 재개통"

고양시에선 운영부담금을 시에서 부담해야 한다것과

일부 노선을 고양동으로 변경해야만 한다는 주장으로

재동을 걸어 다시 무산되는듯 하였으나 

경기도와 양주시 의정부시와의 많은 회의와 협의로 

다시 재진행을 한다고 합니다.

양주시는 공사비를 이미 국비를 40억원을확보했다고 합니다 .

이로써 

기존의 폐선되었던 철도를 개보수 하게 됩니다.

" 2022년 ,2023년동안 보수 하고 개선하는 사업을 진행합니다.

전체교외선의 개보수비용을 500억원이 확보 되어 

나머지 고용비용과 운영비등은 

나뉘어 공동 부담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교외선 노선도
경기도 고양시 능곡역→양주 일영역→장흥역→송추역→의정부역

" 대곡 소사선 ,경원선,경의선 연결 "

폐선된 벽제철로 사진 풍경

중단되었던 교외선의 재개통으로 경기도 북부를 동서로 갈수있는 연결고리가 되고 

수도권철도망이 구축이 되는것이므로 주변 지역분들은 반기는 입장입니다.

이미 주변지역분들은교외선의 재개통으로 추진위원회를 결성하고 시위도 몇차례씩 진행을 했었습니다

지역주민들 추진위원회 교외선 추진 모습 

2024년도 대곡소사선의 개통으 맞춰 교외선도 같이 개통이 된다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 할것으로 기대가 큽니다.

이미 교외선 재개통소식에 주변 지역 부동산이 반응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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