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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소식

부산 사상~해운대 지하 고속도로 추진 !!

by 비글이네 2020. 11.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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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미국 대통령 선거로 일주일이 시끌했는데요~

결론은 바이든이 당선을 한거 같죠? 한쪽에선 아직도 우기고 있는

상태이니 쉽게 확정을 짓지 못다고 있는데요.

조작을 주장하는 한쪽에서 소송까지 진행하며 끌고 있으니

참 어느나라나 정치는 같은거 같습니다~

무튼 양쪽에서 서로 인정하는 결론이 나왔으면 합니다 ~

 

오늘은 부산 사상~ 해운대 지하 고속도로 건설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부산시는 사상~해운대  대심도 지하 고속도로의 민자 적격성 조사를 진행했는데요~ 

2019년 1월 예타조사 면제 대상 사업중 민자적격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 되었습니다.


사상 ~해운대 대심도  지하 고속도로 개요 

위치  부산 사상구 감전동~해운대구 송정동 
총 연장 22.8km 왕복 4차로~6차로 
총 깊이  지하 50m
신설 IC 학장 IC, 진양 IC, 시민공원 IC, 벡스코 IC,좌동 IC, 송정 IC
총 사업비  2조 188억원 
착공 2021년 ( GS건설 최초 제안사  )
완공 2026년 (공사 기간은 66개월)

 

최종적인 확정은 전략환경영향평가를 거쳐야지만 확정이 되는데요

최초로 제안을 했던 GS건설에서 주최되어 건설이 될지 제 3자 제안공고로

다른 우선협상대상자가 선정이 될지는

지켜봐야 알듯 합니다.

 

이미 부산시에서는 민자도로의 시민들의 세금을 뜯어간다는 이미지가 큰데요~

이러다가 땅이 무너지는건 아닐지..우려도 예상이 됩니다 .

우리나라도 이제 싱크홀이 심심치 않게 보이고있는데요~

공사 구간에서 지방이 무너지는 사고가 다반사로 일어나 주변 지역 주민들의 불안을 불러 일으키고 있지요~

지하 50m로 공사가 주변 건물들의 안전도 걱정이 됩니다 

" 민자 도로가 아닌 국비로 진행 요구 "

부산시 민자도로 유료화 통행료  현황
백양산터널 900원 광안대교 1,000원
수정산터널 1,000원 북향대교 1,400원
천마산터널 1,400원 산성터널 1,500원

 

뉴스 보도 자료 kbs

위 현황을 보니 생각보다 많은 세금을 내고 있네요~

작은 터널과 다리를 건너는데 때때마다 통행료가 부과되니 ..

차지역보다 월등히 민자도로가 많은건 맞네요~ 현실적으로 부산시를 이동하는데 이리 많은 통행료를 내자니 

아깝긴 할것 같습니다.

부산시민들의 볼멘 소리가 왜 나오는지 알수 있겠네요~

어디든 중심가쪽으로면 혜택을 몰아 주는 경향이 있는데요~

부산시에서는 해운대쪽만 날로 도로교통망을 개선해주고 다른곳은 신경조차 쓰지 않고 있다고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해운대 도심 모습 

아시다시피 부산은 우리나라에서 대형 도시입니다~

헌데 점점 인구수가 줄어 들고 있다고합니다.

일자리를 찾아 수도권으로 몰리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졌다는 이야기지요.

해운대를 한번가보신분들은 다들 잘 아실겁니다 ~

해외에 나와있는듯한 높은 빌딩들과 초고층 아파트들 모여 있지요~

우리나라가 맞나 싶을 정도입니다 ~

부동산가격 또한 서울과 비슷하지요~ 일부지역에선 더 높은 부동산 가격을 볼수 있지요~

그에비해 도로환경이 그닥 우수 하지 않습니다.

곳곳이 교통정체가 되어 도로의 개선 사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동서고가도로 전체 구간 철거 예정  

- 사진자료 부산시- 

 

기존의 무료 동서고가도로를 철거 한다고 합니다 .

부산 동서고가도로는 부산시 사상구~남구까지 연결 13.8km 구간의 고가도로입니다.

일부구간만 남기고 부분철거도 예정했었으나,

내진설계의 미흡으로 유지보수비용이이 지속적으로 발생 안전 사고의

우려를 고려해 전면 철거를 주장하고 있습니다. 

 

무료의 도로를 철거를 하고 민자로 돌려 시민들의 세금을 물리겠다는

부산시의 추진에 반발이 거세질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사상 ~해운대 대심도  지하 고속도로 사업 효과 

복 4차선에서 6차선까지 도로가 확장이 되면 아무래도 더욱더 많은 차량이 이용하실수 있으니 기존의 극심했던 
교통정체는 해소 되리라 기대를 해봅니다.
교통량이 분산되면 교통흐름의 개선도 향상이 되겠지요?


평균 1시간 20분 소요 되었던 통행시간이 30분으로 단축됨에 따라 통행비용이 절감되는 효과가 엿보입니다
허나 민자도로인만큼 통행료가 얼마로 정해질지는 기다려 봐야 알듯합니다~

해안고속도로,부산울산고속도로, 남해고속도로,동해고속도로 연결
광역교통망 구축으로 부산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 가능성 .

사상~해운대 대심도 지하 고속도로사업은 

BTO( 수익형 민간투자)방식으로 진행이 되는 만큼 소유권을 넘기고

직접 운영을해서 수익금을 챙기게 됩니다.

GS건설에서 최초 제안한 바에 따르면 40년동안 운영을 계획했습니다.

아직 절략환경영향경가를 거쳐야 하므로 우선협상대장자의 변경이 있을지

최조 제안자인 GS건설에서 진행을 할지는

2020년 8월까지 기다려 봐야 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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