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광명~서울고속도로의 현재진행상황소식을 전해 드릴까 합니다~
지난 2020년에 착공을 예정했던
광명서울고속도로는요.
지역주민들의 반발이 거세짐으로 착공이 지연되고 있었습니다.
지역주민들의 반발 주요 요인은
인근지역 항동초등학교 초등학교와 아파트 밑으로
지하 고속도로를 내는것을 반대 했습니다.
아이들의 안전과 지역주민들의 안전문제가
(아파트 균열)심각해질것을 우려 했지요
지하터널계획은 거센반발로 보류가 되고 있었습니다.
결국 부천시 3공구 구간중 일부인 1.94km구간은
도시계획 변경을 요했고2020년 12월 28일
동두천 IC 공사를 하는것으로 승인이 났습니다.
빠르면 토지보상등의 절차를 거쳐 올해 착공예정인데요
동두천 IC를 승인한 국토부는 주변 초등학교와 지역주민들의
반발또한 우려가 되는 상황입니다.
광명 서울고속도로 | |
위치 | 경기도 광명시 가학동~서울시 강서구 방화동 연결 민자도로 |
총연장 규모 | 20.20km (4차도로~6차 도로) 광명시 구간: 6.6km 부천시 구간: 6.4km 서울시 구간: 7.2km |
총 사업비 | 1조 8,398억원 |
개통 | 2024년 5월 개통 예정 |
광명서울고속도로는요
서울문산간고속도로와 연결이 되는 도로인데요~
2020년 11월 7일 서울문산고속도로개통을 했습니다~
개통전까지 2020년도 개통이 될지 미지수였으나 다행히 마무리 잘되어
예정되로 개통이 된상황입니다~
경기도파주지역의 주거지로 출퇴근 하시는분들의
극심한 교통체증이 해소된 도로이며,
3기 신도시의 창릉신도시까지도 이동이 용이 합니다.
서울문산 고속도로![]() |
|
위치 | 파주시 문산읍 내포리~고양시 덕양구 강매동 |
총연장 규모 | 35.2km : 본선32.9km,지선2.3km 왕복 2차로~6차로 |
총사업비 | 2조 1,971억원 |
착공 | 2015년 11월 |
개통 | 2020년 11월 7일 |
광명 서울고속도로와 서울문산고속도로의연결로
서울도심 지역와 경기도 지역의 새로운 교통이동경로가 생긴것이지요 ~
산업단지를 이용하는 물류 수송차량들의 물류비 절감과
교통편익 (통행료 )이 제공되는 바입니다.
서울광명고속도로 공사 구간 | ||
1공구 | 6.8km | 코오롱글로벌,SK건설 포스코건설,한양건설등 |
2공구 | 4.4lm | |
3공구 | 4.1km | |
4공구 | 4.9km |
총 4공구로 나뉘어 공사가 진행되는데
이중 4공구가 지난해 착공을 시작했지요 ~
서울시 강서구 방화동에서 경기도 부천시 고강동의 구간입니다.
광명서울고속도로와 서울문산고속도로를 통한
추후 남과 북의 연결도로로 큰 역할을 할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는데요~
이는 아주 아주 먼 이야기겠지요?
당장에 통일을 하지는 않을듯 하기 때문입니다.
서울과개성평양들 이어서 물적,인적 교류가 생성이 된다면경제적 파급효과는 클것입니다.
그 중심에 서는 도로로 남과북의 핵심도로라 할수 있겠지요~
2025년도 개통 예정으로 진행되고 있는
광명서울고속도로를 이용해서 평택에서 파주 지역까지 1시간 안에 가능합니다.
토지보상철차가 마무리 되어 올해 2021년 완전한 착공을 기대해봅니다~
한가지
아이들의 안전과 지역주민들의 불안을 해소 해주는
공사 업체와의 협의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시에서도 반발을 하고 있으나 국토부의 결정을 쉽게 바꾸기는 어렵다 합니다.
최우선적인 안전공사가 먼저 입니다.
주민들의 우려가 현실이 되지 않도록 철저한 관리 감독하에 공사가 진행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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